상세 컨텐츠

본문 제목

청양 보령 홍성 오서산 억새 맛집 싱싱칼국수 칠갑산대두막걸리

국내여행

by NomadicAdventurer 2023. 10. 17. 11:18

본문

반응형

안녕하세요 

여행블로거 로밍입니다.

 

이번 주에는 억새로 유명한 오서산 등산을

찐하게 한 후

갈만한 맛집

<싱싱칼국수>를 

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.

 


주소: 충남 청양군 화성면 장터길 9-6

0507-1391-4430

11:30 - 20:00

14:00-17:00(브레이크 타임)

매주 월요일은 정기휴무


저는 주차공간이 무엇보다 중요한데요.

주차공간이 충분히 여유롭습니다.

그리고 청양군이다보니!!

골목 어귀에 주차를 할 수가 있어요.

 

먼저 메뉴를 소개해드릴게요.

네이버 캡쳐화면입니다.

 

일단 <싱싱칼국수> 라는 음식점 이름처럼 

칼국수를 팝니다.

칼국수 종류에는 들깨칼국수와 칼국수가 있구요.

2인이상 주문가능합니다.

 

콩국수는 시즌메뉴이므로 

아마 여름에 먹을 수 있겠죠?

 

그리고 국밥도 판매합니다.

 

세 가지를 모두 먹어본 후기로는

세 가지 음식 모두 국물이 찐하다는 것!!!!!

저는 국물 찐한 칼국수와 내장국밥을 무지 좋아합니다.

 

수육도 파는데 예약을 해야지 먹을 수 있구요.

알탕도 주문할 수 있습니다.

다.. 소주 안주네요..

 

그 밖에 막창전골과 

두부김치

두루치기

공기밥

이 있네요.

공기밥은 직접 농사지은 쌀과 검은쌀을 넣어

아주 찰진 흑미밥이라고 하네요.

 

 

 

저는 간장에 졸인 것 같은

이 무가 새콤하기도 하고

맛있더라구요.

 

 

 

 

배추김치 사랑해요.

시원하기도 하고

새콤하기도 한 열무김치도

사랑해요.

 

 

 

 

저는 칼국수를 주문했구요.

청양에 온 김에 

청양을 대표하는 막걸리 한 병

먹어보고 싶어서

칠갑산 대치 생막걸리도 한 병 주문했습니다.

 

 

칼국수를 주문하면

이렇게 보리밥도 나오는데요.

 

보리밥에

열무김치와

양념장

참기름을 넣고

비벼먹으면

밥도둑인 거 아시죠?

 

 

 

싱싱칼국수에 쑥갓을 듬뿍 올려서

팔팔 끓여주었어요. 

 

싱싱칼국수 안에

오만둥이

감자

호박

당근이

들어가있어서 그런지 

건강해지는 기분이었어요.

그래서 야채들도 듬뿍 뱃속에 넣어주었습니다.

 

 

 

<싱싱칼국수>의 장점은

국물이 아주 찐하고

칠갑산 대치 막걸리를 

맛볼 수 있는 식당이라는 것 입니다.

 

칠갑산 대치 막걸리도 사랑해요..

 

 

 

싱싱칼국수를 다 먹고 나서 

식당 뒷마당을 구경했어요.

다육이가 우물을 따라 멋지게 자라고 있네요.

 

 

 

 

싱싱칼국수 뒷마당 전경이예요.

옛날 할머니집이 생각나는 곳이네요.

추억 가득한 가마솥도 있구요.

이 가마솥 아래 장작불 넣어서 

고구마를 꾸어먹었는데 말이죠.

 

 

 

 

싱싱칼국수 뒷마당에는

다양한 다육이를 구경할 수 있답니다. 

 

 

 

싱싱칼국수 뒷마당에는

장독대도 멋스럽게 있네요.

반응형

관련글 더보기